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고3 수험생 대상 '청소년의 눈으로 본 박물관' 운영
  • 등록일2017-11-09
  • 조회수1364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 단체를 대상으로 11월 21일(화)부터 12월 15일(금)까지 매주 화~금요일에 ‘청소년의 눈으로 본 박물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청소년의 눈으로 본 박물관’은 한 해 동안 입시로 인해 몸과 마음을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향후 문화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1부 ‘큐레이터가 들려주는 역사와 문화가 만나는 박물관 이야기’는 박물관 학예연구사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박물관의 의미와 역할을 이야기 하고 새로운 사회를 향한 출발선에 서 있는 후배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부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손 글씨’에서는 수험기간 동안 스스로에게 위로가 되었던 ‘고마운 말’ 또는 ‘인생의 좌우명’을 떠올려 보고, 이를 캔버스 액자에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부 일정 참고)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은 그동안의 긴장감과 피로를 해소하고, 학급 친구들과 함께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교육 · 행사 - 교육프로그램’ 에서 해당 프로그램 운영일정 확인한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학교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참고로, 국립경주박물관은 금년부터 월요일에도 정상 개관하고 있으며, ‘휴관 없는 박물관’ 운영이 본격 확대 시행됨에 따라 7월 1일부터는 박물관 개관시간이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변경되었습니다.(문의 : 054-740-7519 / 7500)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고3 수험생 대상 '청소년의 눈으로 본 박물관'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