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으로 여름휴가 떠나요
  • 등록일2017-07-26
  • 조회수1471
  • 담당부서 기획운영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7월 29일(토)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지역 주민과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먼저 오는 7월 29일(토) 오후 3시부터는 신라미술관 로비에서 금관악기와 함께하는  ‘박물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날 음악회는 우리에게 친숙한 가곡, 동요 등을 연주하여 감미로운 음악선율을 통해 한여름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집 문화공연으로 7월 30일(일)에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존재 가치와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감성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7월 31일(월), 8월 7일(월)에는 남성의 목소리가 표현 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과 매력적인 퍼포먼스로 남성앙상블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남성 중창단 ‘아르스노바’ 공연이 준비되어있다.

  8월 14일(월)에는 아빠와 놀고 싶은 딸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서로의 소중함과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가족뮤지컬 ‘종이 아빠’ 공연이 펼쳐진다.
  8월 18일(금)에는 국립민속국악원을 초청하여 3~10세 유아들이 국악 중에서도 판소리를 가깝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판소리동화 ‘소리꾼과 피노키오’ 공연을 개최 한다.
 
  특집 문화공연은 모두 하루 2회, 오후 2시와 4시에 신라미술관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박물관의 아름다운 모습을 촬영한 사진전시회를 휴가기간 중 신라미술관 로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참고로, 국립경주박물관은 금년부터 월요일에도 정상 개관하고 있으며, ‘휴관 없는 박물관’ 운영이 시행됨에 따라 7월 1일부터 박물관 개관시간이 오전 10시로 변경되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으로 여름휴가 떠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