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에서 1박 2일' 운영
  • 등록일2017-07-25
  • 조회수1474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7.30.(일)부터 7.31.(월)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60명을 대상으로 ‘국립경주박물관에서 1박 2일’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은 불 꺼진 전시실에서 손전등 빛만으로 보물을 찾는 모험을 하고, 학예연구실 · 보존과학실 등 그동안 쉽게 가볼 수 없었던 연구시설을 둘러볼 수 있다. 학예연구사가 들려주는 박물관과 문화재 이야기를 듣고, 문화재 포장 체험과 수장고 견학을 통해 문화재가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박물관 구석구석을 탐사하고 박물관과 문화재 관련 진로 · 직업에도 흥미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 또래 친구들과 박물관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경험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참가신청은 7. 25.(화) 09:00부터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의 ‘교육 및 행사(참가신청)’에서 선착순(여학생 30명, 남학생 30명)으로 접수한다.

  한편,‘휴관없는 박물관’ 운영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박물관 개관 시간이 종래 9시에서 오전 10시로 변경되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에서 1박 2일'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