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춘천박물관] 강원 문화유산 돋보기! -관동팔경-
  • 등록일2017-04-21
  • 조회수1455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강원 문화유산 돋보기! - 영월편 -
- 교장단과 함께하는 박물관고을 탐방! -

 
□ 국립춘천박물관(관장 김상태)은 박물관이 소재하고 있는 춘천지역 교장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고을 영월을 함께 답사하는 '강원 문화유산 돋보기'를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문진기)과 영월군(군수 박선규)의 협조를 얻어 4월 20일에 운영했다.

□ 이번 '강원 문화유산 돋보기'는 강원도의 박물관 고을인 영월의 뛰어난 문화유산을 전문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관람하였다.
 조선 시대 개화기부터 일제강점기 등 우리나라 교육 역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초등교육박물관, 탄광 갱도와 폐광을 그대로 활용하여 탄광촌 생활을 그대로 볼 수 있는 탄광문화촌, 조형예술가 박찬갑씨가 국내·외 조각작품들을 전시해 놓은 국제현대미술관, 곤충 표본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곤충들도 전시함으로써 생생한 자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곤충박물관 등 박물관 고을인 영월을 돌아본 교장 선생님들은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박물관 고을인 영월에 흠뻑 취했다.
탐방을 함께한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문진기 교육장은 영월의 뛰어난 문화유산을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웃으면서 소감을 이야기했다.

□ 국립춘천박물관은 지역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과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교장단과 영월초등교육박물관 관람

사진. 교장단과 영월초등교육박물관 관람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춘천박물관] 강원 문화유산 돋보기! -관동팔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