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2017년 박물관 교육 심포지엄 개최
  • 등록일2017-03-22
  • 조회수1748
  • 담당부서 교육과

2017년 박물관 교육 심포지엄 개최


  ㅇ 일시: 2017. 3. 28. 화요일 / 09:30~17:00
  ㅇ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  
  ㅇ 주제: 박물관의 미래: 관계의 확장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영훈)은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오는 3월 28일(화) 국내 국․공․사립 박물관 교육 관계자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2017년 박물관 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3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박물관 교육의 발전적 성과’라는 주제로 박물관 교육의 성과 분석과 질적 성장을 위한 방법론, 역사적․시각적 문해력(literacy) 확장, 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 감성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발표한다.

  2부에서는‘박물관과 지역의 동반 성장’이라는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박물관의 문화적 입지 강화, 박물관 협력망 및 교구재 공유 사례로 본 박물관 협력에 대해 발표한다.

  3부에서는‘박물관 교육의 확장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박물관 교육과 문화자본 성장,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구재 개발 운영, 어린이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의 역할 등에 대해 전망해 본다.

  이번 심포지엄은 박물관 교육의 최근 연구 동향과 다양한 운영 사례를 살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박물관 교육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박물관 교육의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관심 있는 연구자와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붙임: 박물관 교육 심포지엄 일정표>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2017년 박물관 교육 심포지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