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의 글제목,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썸네일 이미지, 글내용, 첨부파일, 국립중앙박물관 창작 저작물의 공공누리 출처표시에 관한 테이블 입니다. 페이지 환경에 따라 항목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국립박물관 해시태그 이벤트 "가정의 달, 어린이와 함께 박물관으로!”
등록일2022-05-02 조회수1436
첨부파일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민병찬), 국립민속박물관(관장 김종대),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남희숙), 국립한글박물관(관장 황준석)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한 달간(5.1.~5.31.) 어린이 전시 해시태그 이벤트 가정의 달, 어린이와 함께 박물관으로!”를 운영합니다.

 

100회 어린이날 맞이 특별 전시

 

올해는 어린이날이 100회를 맞이하는 해로, 문화체육관광부 국립박물관은 박물관의 주제와 성격에 맞춰 어린이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을 선보입니다. 전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박물관

전시기간

전시명

내용

국립중앙박물관

5.03.()~(계속)

모두가 어린이

놀이, 선물, 대화를 키워드로 부모-자녀와의 관계를 돌아봄 *예약 필요

국립민속박물관

5.04.()~(계속)

오늘은 어린이날

소파 방정환의

이야기세상

방정환이 소개 했던 동화, 아동극, 놀이 등을 중심으로 체험형 전시 구현 *예약 필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4.22.()~7.17.()

우리 모두 어린이

인격 주체로서 어린이의 궤적을 현대사지구사적 관점에서 조망

국립한글박물관

5.10.()~9.12.()

파란 마음 하얀 마음, 어린이 노래

동요 노랫말의 체험을 통해 잊혀진 순수한 동심을 추억하는 전시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가정의 달, 어린이와 어린이날의 의미를 함께하고자 마련된 이번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시관람 인증사진 찍기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 올리기

*지정 해시태그 #국립박물관 #어린이날 #(방문하신 박물관 이름)

 

공식 참여 페이지(네이버폼)에 접속, 응모하기(5.31.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 중 400분께는 추첨을 통해 4개 박물관이 준비한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 한정판 스페셜 어린이날 선물(중앙박물관 에코 핸드백 100, 민속박물관 동화책과 선물꾸러미 100,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소장용 사진자석 세트 100, 국립한글박물관 나들이용 야외 돗자리 100)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상세 내용은 51일 오픈하는 행사 공식 누리집(www.childrensday.c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박물관이 준비한 이번 전시는 어린이날의 의미를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전시와 이벤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박물관 해시태그 이벤트 "가정의 달, 어린이와 함께 박물관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