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참여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부서, 담당자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 씨앗과 뼈로 풀어보는 월성 이야기
등록일2017-12-08 조회수88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지난 11월 28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와 공동으로 개최한 특별전 ‘신라 왕궁, 월성’과 연계하여 12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14:00~15:30) 교육프로그램 ‘씨앗과 뼈로 풀어보는 월성 이야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특별전 ‘신라 왕궁, 월성’에서 선보이는 각종 토기와 기와, 토우, 목간 등 다양한 자료 가운데 동식물 자료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한다. ‘지금은 사라진 월성, 어떻게 연구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던지고 삼국사기, 삼국유사 등 역사적 기록, 다양한 문화재 자료와 더불어 당시의 자연환경과 생활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연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동물유체와 식물유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어린이와 부모가 직접 분석가가 되어 월성해자에서 발굴된 씨앗과 현생 씨앗을 비교 연구해 보고, 동물 뼈를 연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 볼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알게 된 내용을 토대로 당시 월성의 모습을 상상하여 꾸며보는 월성 풍경상자 만들기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유치원 및 초등학생 동반 가족이며 매회 30명까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말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방문한 가족들이 경주 월성을 함께 탐구하며 신라 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길 기대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 1유형: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국립경주박물관] 씨앗과 뼈로 풀어보는 월성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보도자료] 씨앗과 뼈로 풀어보는 월성 이야기.hwp(1.4MB)

화면 확대/축소

04383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용산동6가 168-6)대표전화 02.2077.9000